담양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 회의

위기청소년 현황·상반기 추진상황 공유, 지원 방안 의견 나눠

조영준 기자
2022년 12월 01일(목) 11:02
[톡톡뉴스]담양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1월 30일 필수연계기관 및 청소년복지 관련자 14명이 모인 가운데 하반기 청소년안전망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하반기 정기회의는 2022년 청소년 안전망을 통해 지원된 위기청소년 현황과 상반기 안건에 대한 추진상황을 공유하고 그 밖에 위기청소년과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연계 및 지원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특히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맞춤형 지원서비스 활용도가 작년 대비 20.16% 증가하는 등 성과가 높아지고 있는 점을 강조하며 기존사업과 더불어 위기청소년 특별지원사업과 같은 신규 사업을 발굴해 위기청소년 지원의 폭을 넓히는데 중점을 뒀다.

강경원 행정국장은 “어려움에 처한 청소년들을 돕는 데에 가정, 학교, 지역사회 각자의 힘으로는 한계가 있지만 우리 어른들의 관심과 지지가 있다면 건강한 담양의 미래로, 당당한 사회인으로 나아갈 수 있다”며 “청소년 안전망을 형성하는 연계기관들의 관심과 지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조영준 기자
        조영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톡톡뉴스] 홈페이지(http://www.newstoktok.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tok6577@naver.com / newstoktok@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