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광주
최진 광주 남구청장 예비후보 '드론교육센터 건립' 공약드론교육 중심지 만들터...취업과 창업확대, 일자리 창출

6·13 지방선거 더불어민주당 최진 광주 남구청장 예비후보가 지난 2일 "남구에 '드론교육센터'를 설립하겠다"고 공약했다.

최 예비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남구지역을 호남권 드론 산업 중심도시로 만들기 위해 드론 교육과 면허시험장을 포괄하는 '드론교육센터' 설립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남구는 영산강과 지석천 인근 등 효용성이 높은 미개발지역이 많아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드론교육센터 건립에 필요한 부지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또한 "드론산업은 선진국이나 수도권지역 젊은층에게 인기가 많은 고부가가치 첨단 분야인 만큼 드론교육센터를 통해 일자리창출과 4차 산업혁명시대 첨단산업의 전초기지로 활용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또한 "드론교육센터가 남구에 설립되면 관련 전문인력 양성에도 적극 나설 생각이다"며 "지역의 광주대학교와 추후 설립될 한전공대 등과 산학협력을 하면 연관사업 시너지효과가 날 것이다"고 전망했다.

최 예비후보는 "상설 드론 시험 비행장과 드론 전문교육기관 등 인프라도 함께 구축될 것이다"며 "드론 교육의 핵심지가 되면 청년들의 취업과 창업 확대, 첨단 일자리 창출의 선봉장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톡톡뉴스  newstoktok@daum.net

<저작권자 © 톡톡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톡톡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