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시민 행복 증진 위한 2019정신건강강좌 개최

  • 즐겨찾기 추가
  • 2019.12.14(토) 10:31
나주
나주시, 시민 행복 증진 위한 2019정신건강강좌 개최
14일 빛가람동 한국콘텐츠진흥원서, 영광기독신하병원 전문의 초청 강연
생명사랑지킴이 유공 표창 및 농약안전보관함 지원금 전달식도
  • 입력 : 2019. 11.15(금) 08:26
  • 이원철 기자




[톡톡뉴스]나주시(시장 강인규)는 14일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2019 정신건강 강좌 및 생명사랑지킴이 유공 표창 시상식, 농약안전보관함 제작지원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나주시가 주최하고 나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강인규 나주시장, 윤보현 국립나주병원장, 김경민 정신건강복지센터장, 홍철식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을 비롯한 시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공연, 생명사랑지킴이 유공표창, 마음건강 엽서공모전 시상식, 농약안전보관함 제작 설치 지원금 전달식, 정신건강강좌 등 순으로 진행됐다.

시에 따르면, 이날 자살 예방 등 생명존중 문화조성에 힘쓴 생명사랑지킴이 우수시민에는 황채열(산포면)씨가 선정돼 나주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나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주관한 마음 건강 엽서 공모전에서는 이혜인(대상, 남평중), 정인겸(최우수, 중앙초), 김태원(우수, 나주고) 등 8명의 학생이 각각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시는 이어, 하반기 농약안전보관함 추가 보급을 위한 지원금 2,000만 원을 나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농약안전보관함은 농업인의 음독자살 예방과 독극물 사용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농촌마을에 (폐)농약 보관함을 설치하는 사업으로 지난 7월 한전KPS로부터 농어촌상생기금 3,800만원을 지원 받아 산포면 10개 마을 100가구에 설치, 운영하고 있다.

시는 사업 취지와 효과를 긍정적으로 검토, 지난 2회 추경을 통해 사업비 2천만 원을 확보한 바 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최근 경제적 어려움과 신체적 질병 등 다양한 사례로 극단적 선택을 하는 안타까운 사례가 늘고 있다”며, “농약안전보관함 보급, 생명사랑지킴이 운영 등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돌보고 시민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정신건강 시책 추진에 최선을 다해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본 행사인 정신건강 강좌에는 영광기독신하병원 김성수 정신과전문의를 강사로 초청, ‘화(火)통(通)한 그대’라는 주제로 시민의 정신건강 개선과 행복감 증진을 위한 강연이 진행됐다.

김 강사는 “일상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상대방에게 직접 투사시킬 경우, 제 2의 피해자를 낳게 된다”며, “틀림과 다름의 차이를 통해, 상대방을 인정하고 배려하는 것이 자신의 화를 다스리는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
이원철 기자 tok6577@naver.com
        이원철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
인터뷰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