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의회, 제261회 임시회 개회

  • 즐겨찾기 추가
  • 2019.10.18(금) 12:07
정치
광주 남구의회, 제261회 임시회 개회
  • 입력 : 2019. 09.20(금) 14:57
  • 양승만 기자


[톡톡뉴스]광주 남구의회는 9월 20일부터 26일까지 7일간의 의사일정으로 제261회 임시회를 열고, 의사 활동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20일 오전 11시에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황도영 의원의 5분 자유발언과 천신애 의원 등 전체 의원이 공동 발의한 ‘어린이집 보육료 인상 촉구 건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하고, 이어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하였다. 위원장에는 남호현 의원이, 위원으로는 서임석, 오영순, 황경아, 황도영, 천신애 의원이 선임되었다.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는 상임(특별)위원회별로 조례안 및 일반안건을 심사하고 현장 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상정되는 안건은 총 16건으로 의원 발의 조례안 ▲남구 커뮤니티센터 관리 및 운영 조례안(황경아 의원 등 11명) ▲남구 대한적십자사 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안(박용화, 황도영 의원) ▲남구 장난감도서관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천신애 의원 등 5명) ▲남구 한방 난임치료 지원에 관한 조례안(천신애, 오영순 의원) 4건과 집행부에서 제출한 ▲행정기구 명칭 등 일괄정비에 따른 광주광역시 남구 로컬푸드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등 일부개정조례안 ▲남구 지방공무원 여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남구 공유재산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남구 향토문화유산 보호 조례안 ▲남구 작은도서관 설치․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5건을 포함한 9건의 조례안과 일반안건 ▲참여민주주의지방정부협의회 운영규약 동의안 ▲소상공인 특례보증지원 출연금 출연 동의안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출연금 출연 동의안 ▲한국지방세연구원 출연금 출연 동의안 ▲재단법인 남구장학회 출연금 출연 동의안 ▲남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운영 민간위탁사무 동의안 ▲남구 국공립어린이집 운영의 민간위탁 동의안 등 7건을 심사할 예정이다.

이후 26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조례안 및 일반안건을 최종 심의·의결하고 폐회함으로써 임시회를 마무리하게 된다.
양승만 기자 tok6577@naver.com
        양승만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
인터뷰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