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개발공사, 2023 글로벌스탠다드 상생경영대상 '수상영예'

  • 즐겨찾기 추가
  • 2024.04.23(화) 13:24
전국일반
전남개발공사, 2023 글로벌스탠다드 상생경영대상 '수상영예'
한국경영인증원 주관, 상생협력의 노사관계 구축을 위한 체계적인 노력 인정
  • 입력 : 2023. 11.22(수) 19:44
  • 김미자 기자
왼쪽에서 3번째 전남개발공사 김세훈 노조위원장과 4번째 장충모 사장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톡톡뉴스] 전남개발공사(사장 장충모)는 22일 서울 드래곤시티호텔에서 열린 ‘2023 글로벌스탠다드경영대상’(Global Standard Management Award)시상식에서 상생경영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002년부터 매년 개최된 글로벌스탠다드경영대상은 한국경영인증원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며 상생경영, 안전경영, 품질경영 등 9개의 테마별로 경영성과와 수행실적이 우수한 기업을 발굴해 시상하고 있다.

공사에서 수상한 ‘상생경영대상’은 노사 간 상호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미래 지향적 노사관계를 모범적으로 구축한 기업을 대상으로 주는 상이다.

공사는 ‘사람중심 노사문화 조성을 통한 사회적가치 실현’이라는 비전아래 △소통기반 협력적 파트너십 구축 △건강하고 행복한 일터문화 조성 △노사공동 사회적 책임 이행 등 3대 추진전략을 수립하고 노사 간 소통채널 상시가동을 통한 노사갈등 예방과 협력적 노사관계 구축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특히 공사는 2022년부터 노동자 이사제를 도입하여, 노동자 대표가 주요 의사결정과정에 참여함으로써 경영의 투명성과 공익성을 제고시킨 점과 일·생활의 균형있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인증, 가족 돌봄 특화컨설팅 사업참여 그리고 노사공동 봉사단을 중심으로 수혜자 중심의 사회공헌활동 전개하는 등 노사관계 개선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그 결과 2022년 노사관계우수기업 인증획득 그리고 올해에는 일하고 싶은 기업(GC : Good Company) 제1호 인증을 획득하였다.

장충모 전남개발공사 사장은 “상생경영대상 수상은 상생, 협력의 동반자적 노사관계를 인정받은 것으로 큰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근로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소통, 공감, 신뢰를 바탕으로 건전한 조직문화를 조성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미자 기자 tok6577@naver.com
        김미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