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개발공사, 일하고 싶은 기업 (Good Company) 1호 인증 취득

  • 즐겨찾기 추가
  • 2024.04.23(화) 13:24
전국일반
전남개발공사, 일하고 싶은 기업 (Good Company) 1호 인증 취득
  • 입력 : 2023. 10.06(금) 21:56
  • 김미자 기자
한국경영인증원 황은주 원장(왼쪽)과 전남개발공사 장충모 사장.
[톡톡뉴스] 전남개발공사(사장 장충모)는 지난 6일 ‘일하고 싶은 기업(GC : Good Company)’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GC 인증은 누구나 일하고 싶은 최고 수준의 일터를 구현해 낸 조직을 공신력 있는 전문기관(한국경영인증원 주관)이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전남개발공사가 ‘제1호 인증’을 받게 되어 더 큰 의미가 있다.

공사는 2022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도시개발공사 부문 전국 1위와 2023년도 고객만족도 1위를 획득하는데 이어, 특히 지난 9월에는 전국 지방공공기관 중 최우수 기관에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하여 대외적으로도 일하고 싶은 최고 기업으로 인정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인증심사는 조직문화 성숙도 설문, 평가보상 체계, 근로환경, 지속적 성장 등 4개 분야 11개 세부항목으로 심사결과 공사는 인증 적격기준을 훨씬 상회한 점수를 취득하였다. 혁신주니어뱅크 등 소통 채널 다양화, 성과기반 공정·투명한 평가 시스템 운영, 직원의 라이프 사이클을 고려한 복리후생제도 제공, 경력개발제도(CDP) 기반 교육시스템 도입 등 다양한 노력으로 직원들의 조직 몰입도와 충성도 분야 등에서 특히 높은 점수를 받았다.
장충모 전남개발공사 사장은 “일하고 싶은 기업 인증(GC : Good Company) 취득을 통해 구직자들에게 공신력을 가진 최고의 일자리로 공사를 홍보하여 지역 우수 인재 유출을 방지하고, 지역 유입 및 정착을 유도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만듦으로 지역소멸에도 대응할 수 있는 기회로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김미자 기자 tok6577@naver.com
        김미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